당구공간에 대한 마케팅 analysis 및 전술 도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15:03
본문
Download : 당구공간에 대한 마케팅 분석 및 전략 도출.hwp
목차 페이지
Ⅰ. 서론
Ⅱ. 본론
1. 당구산업을 둘러싼 環境(환경)분석
(1) 거시적 環境(환경)
① 사회.文化적 環境(환경)
② 인구 통계적 環境(환경)
③ 법적 環境(환경)
④ 경제적 環境(환경)
(2) 3C 분석 (Customer / Company / Competitor)
① 고객 분석(Customer)
② 자사 분석(Company)
③ 경쟁자 분석(Competitor)
(3) BCG Matrix
① 기준 설정
② 현재 위치
③ 가능한 전략(strategy) 방향
2. 당구장의 STP 전략(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① 표적시장의 선정
② 표적시장의 적합도
(3) Positioning
① 경쟁제품 및 경쟁업체의 결정
② 표적시장의 고객 분석
③ 경쟁 제품의 포지셔닝 조사
④ 포지셔닝 定義(정이) 결정
⑤ 제품믹스 실행
Ⅲ. 結論
※
현재 당구공간은 대부분의 속성, 특히 남성 고객의 주요 추구 편익 측면에서 불리한 위치에 있따 우선 가격 면에서는 모든 당구장들이 차이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동일하게 나타났다.
그러나 <당구공간>이 여성이용객들의 중요 속성인 서비스나 실내 環境(환경)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비록 기존의 고객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속성들에서는 취약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지만, 서비스나 실내 環境(환경)…(생략(省略))
Download : 당구공간에 대한 마케팅 분석 및 전략 도출.hwp( 83 )
설명
순서
당구공간에 대한 마케팅 analysis 및 전술 도출資料입니다. 당구[1] , 당구공간에 대한 마케팅 분석 및 전략 도출경영경제레포트 ,
당구[1]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당구공간에 대한 마케팅 analysis 및 전술 도출






다.
당구공간에 대한 마케팅 분석 및 전략 도출자료입니다. 그러나 남성 고객들이 중요시 여기는 당구대의 개수, 학교와의 거리에서 매우 낮은 점수를 받고 있따 게다가 가격, 당구장 규모, 학교와의 거리와 같은 속성들은 改善의 여지도 매우 작은 요인들이어서 앞으로도 <당구공간>이 기존의 주고객들을 끌어올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