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기업분석 및 마케팅戰略,나이키마케팅분석,나이키지속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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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13:0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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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나이키 기업分析(분석) 및 marketing 전략(戰略)
1-1 Nike introduction
운동화, 운동복, 이와 관계있는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회사로서 1972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와 오리건대학교 육상코치였던 빌 보워먼(Bill Bowerman)에 의하여 출발하였다. 하지만 규칙은 지켜라.
반드시 이기려고 해야한다.
올림푸스의 신들을 따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
결코 다른 신들을 섬겨선 안된다된다.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위한 노력에서 출발
이들이 함께 기록 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바램이 회사의 처음
1-2 Nike Logo
SWOOSH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의 날개를 형상화
승리의 V자
날렵한 부메랑이 날아가는 듯한 이 로고는 열정적인 스포츠 정신과 승리의 의지를 잘 표현
가치 : 약 72억 달러
1-3 Phil Knight의 5대강령
Just do it
지독해야 한다.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위한 노력에서 출발
이들이 함께 기록 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바램이 회사의 처음
1-2 Nike Logo
SWOOSH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의 날개를 형상화
승리의 V자
날렵한 부메랑이 날아가는 듯한 이 로고는 열정적인 스포츠 정신과 승리의 의지를 잘 표현
가치 : 약 72억 달러
1-3 Phil Knight의 5대강령
Just do it
지독해야 한다.
1-4 Currnet market position
초일류 장수기업
효율적 브랜드 전략(戰略)
Just do it
심볼을 통한 파격적인 marketing
스타 marketing
2-1 STP Analyses
시장 세분화 (Segment)
고급브랜드에 의한 자부심(고액 연봉 선수가 신는 신발)
모방 심리를 통해 얻는 만족(스포츠선수의 화려한 기술)
기능에 의한 편익(발의 편안함을 강조한 CF)
표적시장 (Targeting)
10대~30대까지 개성과 자신의 스타일을 중시하는 남녀로 잡고 있따
포지셔닝 (Positioning)
고급 브랜드, 우수한 품질, 심플한 디자인
2-2 SWOT Analyses
Strength
경쟁적인 조직
공장 무소유 - 간결한 조직
전 세계 최고의 브랜드
2-2 SWOT Analyses
Weakness
수입이 신발에 집중
신…(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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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기업분석 및 마케팅戰略,나이키마케팅분석,나이키지속가능성
레포트/경영경제






다. 하지만 규칙은 지켜라.
반드시 이기려고 해야한다.
올림푸스의 신들을 따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
결코 다른 신들을 섬...
나이키 기업分析(분석) 및 marketing 전략(戰略)
1-1 Nike introduction
운동화, 운동복, 이와 관계있는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회사로서 1972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와 오리건대학교 육상코치였던 빌 보워먼(Bill Bowerman)에 의하여 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