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ns.kr [사회과학][보육] 놀이치료에 관해 > trns5 | trns.kr shopping

[사회과학][보육] 놀이치료에 관해 > trns5

본문 바로가기

trns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보육] 놀이치료에 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6:43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보육] 놀이치료에 관해.hwp




① 생물학적인 기능 : 놀이는 아동들이 기본적인 기술을 배우고, 운동감각적으로 자극을 받고, 이완할 수 있도록 하는 매체를 제공한다.

③ 놀이행위는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성(gender)에 적절한 놀이와 公式 적인 놀이가 증가하는 반면, 놀이행위에 소비되는 시간, 놀이의 종류, 놀이친구의 수와 활동적인 놀이의 수는 감소한다.

② 놀이는 아동의 발달과 성숙의 준비도에 따라 다르다. (내재적 동기화)

② 놀이는 어른들의 평가와 판단에서 자유롭다.

② 아기는 가족에서 influence력이 있는 하나의 구성원이 되며, 가족뿐 아니라 자신에게도 즐거운 일을 되풀이하는 경향을 보인다.

③ 놀이는 환상과 상상력을 증진시킨다.

④ 의사소통을 하고자 하는 욕구가 높아지며, 언어적 상호작용을 요구하는 장난감 전화놀이나 그림책 등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

④ 어린이 집과 같이 公式 적인 사회집단은 아동이 사회적으로 인정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사회과학][보육] 놀이치료에 관해 , [사회과학][보육] 놀이치료에 관해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보육 놀이치료 관해



[사회과학][보육] 놀이치료에 관해
[사회과학][보육]%20놀이치료에%20관해_hwp_01.gif [사회과학][보육]%20놀이치료에%20관해_hwp_02.gif [사회과학][보육]%20놀이치료에%20관해_hwp_03.gif [사회과학][보육]%20놀이치료에%20관해_hwp_04.gif [사회과학][보육]%20놀이치료에%20관해_hwp_05.gif [사회과학][보육]%20놀이치료에%20관해_hwp_06.gif

Download : [사회과학][보육] 놀이치료에 관해.hwp( 83 )



설명







다.

③ 도미노 게임이나 간단한 그림카드 놀이 등을 좋아하며, 또래와 음악활동을 하고 리듬 활동에 열심히 참여한다. 2…(skip)

① 놀이는 사회 culture적 전통에 의해서 influence을 받는다. (허구성)

④ 놀이는 흥미와 참여를 증진시킨다.

3) 인간의 활동을 일과 놀이로 구분한다면, 놀이는 만족을 얻고 스스로 즐겨서 하는 행동이며, 일은 강제성이 요구되고 외부에서 강요된 규칙을 따르는 것이다.

③ 이시기의 아동은 모든 상황에서 자신이 지배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사회적인 방향으로 발달해가는 첫 단계이다.

2) 놀이는, 사적인 활동(personal activity)이며, 아동에게 놀이란 그 자체가 중요한 일이며 생활의 일부이다.


[사회과학][보육] 놀이치료에 관해
사회과학,보육,놀이치료,관해,인문사회,레포트
[보육] 놀이치료에 관해
목 차

1. 놀이의 定義(정이)

2. 놀이의 특징 및 기능

3. 놀이와 아동발달

4. 놀이의 치료적 가치

5. 아동의 병리와 놀이의 특징

6. 놀이치료의 발달

7. 놀이치료에 관련된 요소들

▶ 놀이치료를 발전시킬 수 있는 원천은 바로 놀이를 아동의 심리치료에 적용하고 있는 치료자들의 경험 속에 있따
▶ 유명한 정신과 의사 리차드 캐봇은 성숙한 인격을 논의하면서, ‘놀이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점을 4대 조건 중 하나로 꼽았다. 이는 놀이가 내재하고 있는 건강성과 성숙성을 강조하는 것이라 할 수 있따
1. 놀이의 定義(정이)

1) 상담 상황에서, 내담자가 언어적 표현이 미숙하거나 언어로 표현하려 하지 않는 경우, 그리고 어떠한 이유에서건 언어적 표현을 신뢰할 수 없는 경우, 임상가들은 그 진단과 치료적 방법으로 놀이(play)를 이용한다.

② 개인내적 기능 : 놀이는 ‘기능에 대한 갈망’을 충족시켜 주며, 상황과 갈등을 정복하기 위해 작업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③ 이 시기는 부모의 지시를 따를 수 있으며, 자기중심적이면서 반사회적으로 행동하기도 한다.

① 아기가 첫돌을 맞이했을 때, 어머니는 이후 유아가 보다 큰 사회적 울타리 안에서 확신을 갖고 모험을 할 수 있도록 어머니로부터 자유롭게 해 주어야 한다.

② 만 2세가 지나면서 폭풍 같은 반항을 나타내며, 사회적인 기능과 함께 자기주장을 나타내기도 한다.

③ 대인관계적 기능 : 놀이는 분리와 개별화를 실습하고 사회적 기술을 획득하는 매체이다④ 사회culture적 기능 : 놀이는 아동들에게 바람직한 성인역할을 모방하도록 한다.

② 2~3명의 아동들이 집단으로 협동하여 놀이를 하는데 개인차가 나타나기 스타트하며, 남아나 여아 모두 극놀이나 상상놀이를 즐긴다.

4) 24~36개월

① 이 시기의 아동은 가정 밖의 생활을 통해서도 성숙된다된다. (긍정적인 느낌 동반)

⑤ 놀이는 신체적정신적 자아의 발달을 촉진시킨다.

④ 아이의 신체적 크기나 능력보다 낮은 수준의 기구나 장난감을 제공하여 좌절을 경감시켜주고(자신감 키워줌), 5~6명 정도의 놀이집단 상황을 제공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① 아기의 이동능력과 언어능력이 급격히 발달하여, 가족 이외의 사람과도 관계를 가지게 된다된다. (대인관계 형성의 최적 시기)

② 다른 사람과 어울리기 위해서 아기는 이 시기에 언어 사용을 필요로 하게 되는데, 언어적인 상호교환을 제공하는 놀이장면에 따라서 아기의 언어구사력은 성장하기도 하고 지체되기도 한다.

① 놀이는 본래 자발적인 행동이다.

③ 다른 아동과 노는 데 관심을 나타내며, 자기의 次例(차례)를 기다리는 것의 의미를 이해하고 자신의 장난감을 나눠 같기도 한다. 또한 주의집중의 급격히 變化(변화)하며, 대근육이 발달하여 재빨리 움직여서 모든 것을 잡을 수 있따

② 아직 타인을 자신과 같은 존재로 보지 못하므로 매우 자기중심적인데, 또래에게 강하게 이끌리기는 하지만, 아직 다른 아기와 놀 준비는 되어 있지 않다.

5) 36~48개월

① TV 프로그램(program]) 을 시청하고 언어학습에 매우 열심히 몰두한다.

④ 아동이 원하는 대로 움직여지는 봉제완구들, 소리 나는 장난감, 밀고 당기는 장난감 등

① 이 시기의 아동은 옆에 친구가 있어도 혼자서 하는 놀이를 즐기지만, 친구가 떠나면 친구를 찾는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n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n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