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하루키의 상실의 시대 줄거리 分析(분석) 및 感想文(감상문) , 느낀점, 독서록 , 나의소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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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02:3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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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코를 사랑하며 레이코씨를 통해 계속해서 그녀를 잡기위한 노력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나오코에게 다가간다. 외국인 작가의 약점은 책이 번역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그 문체가 다소 딱딱할 수 있고 혹은 역자에 따라 결말의 느낌이 다소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것 등 많은 것들이 존재한다. 와타나베는 20대를 위한 인물이고, 콜필드는 10대를 위한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나는 콜필드가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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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라카미 하루키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함께 한국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는 몇 안되는 외국인 작가 중 한명이다. 오히려 성적 느낌에선 콜필드 보다 더욱 본능적이다. 와타나베보다 콜필드가 더 직설적이며 더 원초적이지 않는가. 예를 들어 나가사와를 두고 콜필드는 어떤 말을 했을까? 생각해보면 웃음까지 나오지만 그만큼 콜필드는 비판에 능동적이며 본능적이다. (콜필드가 이런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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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그렇지만 와타나베가 수동적이며 이성적이라는 말인가?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 허나 그러한 약점에도 불구하고 무라카미 하루키는 ‘상실의 시대’(이하 상실-) 만 하여도 판매부수 50만부를 기록하는 등 문학의 불모지 한국에서 엄청난 기록을 세우며 대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면서도 방탕한 성생활을 즐김으로써 굉장히 모순적인 모습을 보인다. 과연 그러한 대기록을 거두게 했던 ‘상실-’의 원동력은 무엇인가?
‘상실-’은 작품의 내용과 성격이 제롬 데이비드 셀린저의 ‘호밀밭의 사냥꾼’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아 다만 차이를 두자면 ‘호밀밭의 사냥꾼’의 주인공 콜필드는 靑少年이고 그 시기에 머무른 채 자아를 찾기 위한 아픔을 겪지만 ‘상실-’의 와타나베는 나이를 먹어가고 성년이 되어서도 진정한 자아를 찾지 못한 채 그것을 찾기 위한 탐구를 계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