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ns.kr 로마인 이야기 10권 感想文 > trns4 | trns.kr shopping

로마인 이야기 10권 感想文 > trns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ns4

로마인 이야기 10권 感想文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21:35

본문




Download : 로마인 이야기 10권 감상문.hwp






이렇게 중요한 길을 처음 인위적으로 만든 민족이 로마인이라고 한다. 실크로드로 대표되는 자연발생적인 길이야 예전부터 있어왔지만, 도시를 직선으로 가르고, 산을 깎고 계곡을 가로질러 이탈리아 본토는 물론이고 유럽과 소아시아, 이집트, 아프리카 일부에 까지 인위적인 포장도로를 만든 것은 그들이 시원이라고 한다. 국가의 기반이 되는 사회간접자본, 혹은 하부구조가 어떠했느냐에 따라 그 민족의 자질을 느낄 수 있고, 이것을 통해 그 민족의 생활 및 정치형태와 지향점이 무엇이었는지를 짐작할 수 있따 저자는 로마인의 인프라를 introduce하면서 그것을 다시 하드인프라, 소프트인프라로 나눴고, 하드인프라에 가도, 다리, 수도를 나눠 얘기했다. 저자는 로마인의 인프라를 소개하면서 그것을 다시 하드인프라, 소프트인프라로 나눴고, 하드인프라에 가도, 다리, 수도를 나눠 얘기했다. 길은 단순한 왕래의 차원을 넘어 소통, 교감, 결합 등 흩어진(혹은 고립된) 개인의 생활과 정신을 하나로 통합하는 의미를 가졌기 때문이다.

길을 냈다 , 길을 뚫었다는 말은 길 이상의 의미로 다가온다.

  
로마인 이야기 제 10권은 로마인이 구축한 인프라스트럭처(infrastructure)에 관한 얘기다. 흔히 남녀사이의 우리 사이에 길이 생겼어 같은 형이상학적인 길도 모두 길인 것이다. 그 길을 통해 우편물을 가득 실은 수레가 달리고, 황제 칙사의 말이 달리고,  군사가 이동하고, 순박한 산골인이 도시 구경을 나오고, 일자리를 찾아 예술인들이 오가고, 직업을 찾기 위해 젊은 남자들이 지나는 것을 상상해 보면 과연 그런 말을 할 수 있을까?

로마인 이야기 10권,감상문,로마인 이야기
로마인 이야기 10권 감상문-2805_01.gif 로마인 이야기 10권 감상문-2805_02_.gif 로마인 이야기 10권 감상문-2805_03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 라는 소title처럼 로마의 길은 동시대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그리스의 화려한 예술품과 더불어 역사(歷史)의 가장 우수한 창조물이라 한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설명
순서



로마인 이야기 제 10권은 로마인이 구축한 인프라스트럭처(infrastructure)에 관한 얘기다. 국가의 기반이 되는 사회간접자본, 혹은 하부구조가 어떠했느냐에 따라 그 민족의 자질을 느낄 수 있고, 이것을 통해 그 민족의 생활 및 정치형태와 지향점이 무엇이었는지를 짐작할 수 있다.


Download : 로마인 이야기 10권 감상문.hwp( 17 )



다.




책 중간 중간에 그려 넣은 로마 공화정시대의 지도를 보고 있으면, 로마라는 건강한 심장에서 보내지는 혈액이 동맥을 돌아 모세혈관 곳곳까지 따뜻한 피를 보내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로마인 이야기 10권 感想文

혹자는 그들의 길을 보면서 자연 파괴의 시초라고도 하는데 뭐 그렇게 말할 수도 있겠지만, 지도를 통해 로마를 중심으로 힘차게 뻗어나간 그들의 길을 보고 있으면 아, 이것이 바로 살아있는 것이구나.. 라고 느끼게 해 준다.
전체 18,15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ns.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