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ns.kr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과 사회복지실천의 연관성 > trns3 | trns.kr shopping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과 사회복지실천의 연관성 > trns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ns3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과 사회복지실천의 연관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3:59

본문




Download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의 연관성.hwp






이와 관련된 대표적인 호로그램으로 카미-드브리스(Kamii-DeVries) 호로그램을 들 수 있다 카미(Kamii)는 혜택 받지 못한 아동들이 학교에서 성공할 수 있는 호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교육현장의 교사 및 자녀 양육을 담당하는 부모가 아동을 교육하고 양육하는 데 있어 사용하는 활동과 실천은 Piaget의 theory(이론)에서 파생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피아제 theory(이론)에 의하면 아동의 자발적 활동(예컨대 놀이의 형태든, 감각운동적 활동이든, 질문이나 탐색 활동이든 상관없이) 및 능동적인 활동에 의해서 아동은 스스…(To be continued )
다. 피...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의 연관성

피아제는 인간발달에서 인지의 역할을 강조하였으며, 아동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자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피아제의 공헌은 아동발달 영역에만한정되지는 않는다.

이와 관련된 대표적인 호로그램으로 카미-드브리스(Kamii-DeVries) 호로그램을 들 수 있다 카미(Kamii)는 혜택 받지 못한 아동들이 학교에서 성공할 수 있는 호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이에 아동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교육현장의 교사 및 자녀 양육을 담당하는 부모가 아동을 교육하고 양육하는 데 있어 사용하는 활동과 실천은 Piaget의 theory(이론)에서 파생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피아제의 공헌은 아동발달 영역에만한정되지는 않는다. 피아제의 theory(이론)에 기초를 두고, 새로운 행동을 추구하는 창조적, 발명적, 탐구적 인간을 길러내고, 기존 의식에 대해 비판적, analysis(분석) 적 태도를 가진 인간을 양성하는 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었다.

즉, 지식은 교사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아동 자신의 능동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구성해 나가는 것이다. 카미-드브리스의 교육과정은 아동의 인지적, 도덕적, 사회정서적 영역의 발달을 종합하는 피아제식 유아교육과정이라 볼 수 있다
피아제 theory(이론)이 보육 및 교육현장에 시사하는 바를 정리(整理) 해보면, 다음과 같다. 1965년 Flavell 등을 비롯한 몇몇 학자들이 피아제 theory(이론)과 관련된 연구를 발표함으로써 피아제 theory(이론)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일게 되었고, 이러한 관심은 결손가정과 다문화가定義(정이) 유아를 위한 조기유아교육 호로그램을 개발하려는 미국의 노력과 시기적으로 일치되면서 피아제 theory(이론)을 교육현장에 적용하려는 시도가 처음 되었다. 1965년 Flavell 등을 비롯한 몇몇 학자들이 피아제 theory(이론)과 관련된 연구를 발표함으로써 피아제 theory(이론)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일게 되었고, 이러한 관심은 결손가정과 다문화가定義(정이) 유아를 위한 조기유아교육 호로그램을 개발하려는 미국의 노력과 시기적으로 일치되면서 피아제 theory(이론)을 교육현장에 적용하려는 시도가 처음 되었다.레포트/사범교육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의 연관성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의 연관성사범교육레포트 , 피아제 인지발달이론과 사회복지실천 연관성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과 사회복지실천의 연관성







설명


피아제,인지발달이론과,사회복지실천,연관성,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의 연관성.hwp( 92 )




피아제의%20인지발달이론과%20사회복지실천의%20연관성_hwp_01.gif 피아제의%20인지발달이론과%20사회복지실천의%20연관성_hwp_02.gif
순서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과 사회복지실천의 연관성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의 연관성

피아제는 인간발달에서 인지의 역할을 강조하였으며, 아동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자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무엇보다 피아제에 따르면, 지식은 단순히 학습자에게 전달되거나 옮겨지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가 사물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능동적으로 구성한다고 보았다.
전체 17,97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ns.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