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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文化(문화)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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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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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은, 日本(일본)에서 유명한 광고 기획자가 더 이상은 누군가를 속이는 일을 해나갈 수가 없다면서 광고를 그만 뒀다는 것이었다. 시각적·청각적 이미지가 만들어 낼 수 있는 20초의 예술이라고 여겼던 필자의 생각은 심각한 타격을 받았다. 광고는 이후에 더 다양해지고 더 발전하여, 뜨는 광고의 3요소라고 불리는 섹스어필, 아기, 동물 등이 등장하였다. 그전까지 광고란 즐겁고 유쾌하며, 저 짧은 시간동안 누군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매력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했다. 한때 광고 기획자가 되는 것이 꿈이었던 필자는 어느 날 신문의 어떤 기사를 보고 깜짝 놀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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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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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광고 속의 싸구려 철학
게임방 문화가 이끄는 재사회화



광고 속의 싸구려 철학

첫 번째로 집고 갈 것이 바로 자본주의와 대중문화의 관계 메커니즘을 가장 직설적으로 보여준다 할 수 있는 “광고”다. 섹스어필은 성을 그대로 상품화했다는 비난을 받으면서도 계속해서 그 영역이 …(drop)






다. 이 때에는 기능을 강조하고 상품에 대해 說明(설명) 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했기 때문에 과장할 수는 있어도 그 이상은 아니었다. 대체 어떤 이유에서 광고는 비판의 대상이 되고, 되어야 할까? 이를 찾기 위해 일단 초기의 광고부터 집어보도록 하자.

한국에서 초기의 광고는 주로 상품에 대한 직접 홍보 수준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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