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ns.kr [국제기업경영전략(戰略) ]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戰略) > trns2 | trns.kr shopping

[국제기업경영전략(戰略) ]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戰略) > trns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ns2

[국제기업경영전략(戰略) ]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16:07

본문




Download : [국제기업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hwp





[국제기업경영전략(strategy)]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strategy)

해외진출 goal(목표) 대상 시장 및 제품이 결정되면 기업은 해외시장에의 진출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방법은 수출활동, 각종 국제계약에 의거한 국제기업 활동 및 국제투자에 의한 진입 등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따

(1) 루트의 모형
루트(F. R. Root)는 해외시장 진입방법 선택에 influence을 미치는 요인을 크게 외부요인과 내부요인 두 가지로 나누어 설명(說明)하고 있따
외부요인(external factors)에는 첫째, 진출대상국의 시장요인으로 시장규모, 경쟁구조, 마케팅 하부구조의 이용 가능성 및 그 수준, 둘째 진출대상국의 생산요인으로 원자재 노동 에너지 등 생산과 관련된 중간부품의 품질 수량 및 비용, 운송 통신 항만시설 등 경제적 기반시설과 관련된 그 수준 및 생산비용, 셋째 진출대상국의 環境(환경)요인으로 수입제한정책, 투자유치제한정책 등 政府(정부)의 정책과 규제, 지리적인 거리, 경제체제, 경제규모, 경제적 성과, 마지막으로 투자국인 본사국에서의 기업규모, 경쟁구조, 생산비의 고저(高低), 수출과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政府(정부) 정책 등의 요인들이 포함되어 있따
- 해외시장 진입방식의 전개과정 -
내부요인(internal factors)은 제품요인과 자원/투입요인(resource/commitment factors)으로 구성되는데, 제품요인에는 제품discrimination화 정도, 사전 사후 서비스의 필요 정도, 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8) 등이 포함되고, 자원/투입요인에는 기업의 규모와 자원의 투입 정도 등의 요인이 포함된다
이상의 요인들을 고려하여 국제기업이 그 사업 활동을 처음 하게 되면, 그 국제기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외국시장에서의 마케팅활동에 대한 통제를 보다 강화하면서 점차 진입방식을 變化(변화)시키게 된다 그 국제기업이 통제의 정도를 확대 강화함에 따라 기업자원의 해외시장 개입 정도는 점차 높아지게 되고, 이에 따라 시장위험 및 기업위험의 수준도 함께 높아지게 된다 통제와 위험수준의 정도에 따라 …(To be continued )

[국제기업경영전략]%20해외시장%20진출방법의%20선택전략_hwp_01.gif [국제기업경영전략]%20해외시장%20진출방법의%20선택전략_hwp_02.gif [국제기업경영전략]%20해외시장%20진출방법의%20선택전략_hwp_03.gif

[국제기업경영전략(戰略) ]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戰略)







국제기업경영전략,해외시장,진출방법,선택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국제기업경영전략(戰略) ]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戰略)
레포트/경영경제




[국제기업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 , [국제기업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국제기업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출방법 선택전략
순서

Download : [국제기업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hwp( 73 )



다.
전체 17,86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ns.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