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어트 홀의 문화연구이데올로기와 재현의 정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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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4 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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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노동계급의 文化(문화)적 자생성이 상업화된 대량文化(문화)의 저속화를 벗어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文化(문화)주의의 길을 열었다. 이를 통해 그는 한편으로 리비스주의가 폄하한 노동계급文化(문화)에서 공동체적이며 자생적인 측면을 부각시켰으며, 다른 한편으로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文化(문화)산업론이 강조한 노동계급의 수동적 文化(문화)수용이 아닌 능동적 文化(문화)생산을 조명했다.
윌리엄스는 文化(문화)를 인간의 절대적 가치나 문서화된 기록들로 한정하는 리비스주의 전통을 넘어서서 하나의 ‘총…(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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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호가트는 리비스주의의 고급文化(문화)/대중文化(문화)의 이분법적 틀을 거부하고 생생한 노동계급文化(문화)를 하나의 ‘텍스트’로 해독했다. 文化(문화)주의는 文化(문화)에 대한 기존의 인식과 연구방법 그리고 경제결정론적인 마르크스주의와의 단절을 시도하면서, 초기 홀의 문제틀을 형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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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어트 홀의 문화연구이데올로기와 재현의 정치
스튜어트 홀의 문화연구는 1950년대 후반부터 등장하여 영국 문화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호가트(Hoggart)의 ꡔ교양의 효용... , 스튜어트 홀의 문화연구이데올로기와 재현의 정치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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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어트 홀의 문화연구는 1950년대 후반부터 등장하여 영국 문화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호가트(Hoggart)의 ꡔ교양의 효용...
스튜어트 홀의 文化(문화)연구는 1950년대 후반부터 등장하여 영국 文化(문화)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호가트(Hoggart)의 ꡔ교양의 효용ꡕ(1958), 윌리엄스(Williams)의 ꡔ文化(문화)와 사회ꡕ(1961), ꡔ장구한 혁명ꡕ(1965) 그리고 톰슨(Thompson)의 ꡔ영국 노동계급의 형성ꡕ(1968) 등 文化(문화)주의의 influence(영향)을 받으며 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