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ns.kr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전략(strategy) > trns8 | trns.kr shopping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전략(strategy) > trns8

본문 바로가기

trns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7:51

본문




Download :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전략.hwp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전략(strategy)


영화흥행을위한마케팅전략(strategy)
영화흥행을위한마케팅전략 ,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영화흥행을%20위한%20마케팅%20전략_hwp_01.gif 영화흥행을%20위한%20마케팅%20전략_hwp_02.gif 영화흥행을%20위한%20마케팅%20전략_hwp_03.gif 영화흥행을%20위한%20마케팅%20전략_hwp_04.gif 영화흥행을%20위한%20마케팅%20전략_hwp_05.gif 영화흥행을%20위한%20마케팅%20전략_hwp_06.gif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Ⅰ. 서론

Ⅱ. 본론
제1장 영화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1. marketing 의 기본관념
2. 영화에 있어서 marketing 의 관념과 적용
3. 영화marketing 의 중요성
제2장 環境(환경)analysis(분석) - 우리는 어떤 環境(환경)속에 있는가?
1. 영화산업
2. 영화회사
3. 흥행작 analysis(분석)
4. 영화수요의 예측
5. 영화법 및 영화심의
제3장 누가 영화를 보는가?
1. 관람행위 및 의사 결정 과정analysis(분석)
2. 개인으로서의 관객analysis(분석) (심리학적 접근)
3. 집단으로서의 관객analysis(분석)
제4장 어떤 영화를 만들것인가?
1. 영화제작 방향의 결정
2. 영화 아이디어의 개발
제5장 어떻게 좋은 영화를 만들것인가?
1. 제작시스템
2. 제작비
3. 效果(효과)적인 캐스팅
4. 좋은 시나리오
5. 영화제작 기법
6. 크레디트의 제작
제6장 영화의 유통
1. 영화 유통구조
2. 극장
제7장 어떻게 많은 사람이 영화를 보게 할 것인가?
1. 영화 홍보전략(戰略)
2. 영화 프로모션 전략(戰略)
3. 영화광고
4. 구전marketing 전략(戰略)
제8장 영화관련 부대사업의 개발
1. 캐릭터 사업
2. 비디오 사업
3. TV,CATV 기타

Ⅲ. 結論(결론)





Ⅰ. 서론
영화가 작가의 사상을 창조적으로 표현하는 예술이며 미술, 음악, 문학 등 관련 예술 분야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종합 예술이라는 것은 굳이 이야기할 필요가 없을 만큼 상식적인 이야기가 되어 버렸다. 영…(To be continued )






Download :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전략.hwp( 55 )


순서

다. 그러나 이런 미학적인 관점이 아닌 경제적인 관점으로 볼 때 영화는 文化(culture) 산업의 하나로 볼 수 있으며 영화의 발달 배경을 볼 때에도 산업적인 속성 과 격리될 수 없는 歷史(역사)를 갖고 있다
1,2차 세계 대전이후 대자본을 앞세운 미국 할리우드 영화가 전세계에 급속도로 보급되면서 과거에는 수준 낮은 영화로 평가되던 흥행 위주의 영화가 막대한 자본과 첨단 기술의 도움으로 작품성으로도 높이 평가되는 추세로 점차 바뀌어 가고 있는 것이다.
이런 신조 하에서 marketing 적인 노력이 가미되어 제작된 영화를 하나의 상품으로써 관객의 욕구를 만족시켜준다는 점에 초점을 맞춰 평가가 이루어지는 풍토가 필요하다.
영화를 산업으로 보는 사람들은 영화가 수익을 위한 산업이기 때문에 영화의 각 부문의 체제가 유지되기 위해서는 적정한 규모의 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투자수익을 최대화하기 위해 관객의 취향을 반영하며 오락적 요소를 가미하여 관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또한 스타시스템을 도입, 대리 만족의 기회를 제공하여 다른 매체와의 差別화를 시도해야 한다는 것이 영화 산업론자들의 공통된 견해일 것이다. 이처럼 영화의 흥행적 요소가 강조되는 상황에서 영화에 marketing 관념을 도입하는 것이 매우 필요한 시점이 되면서 영화를 하나의 상품으로 다루면서 시장 경제의 원리와 marketing 의 관념을 도입하여 성공적인 흥행과 나아가 수익성을 제고시키고 있다
즉, 영화를 만들기 전에 관객을 먼저 생각하고 관객에게 보여 주기 위한 여러 가지 요소들이 삽입되고, 관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이 동원되고, 많은 관객들에게 보여 굳이 위한 배급 경로상에 집중적인 노력을 쏟아 붓는 전략(戰略) 을 구사함으로써 흥행에 성공하고 이런 흥행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 작품을 위한 여유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다.
Total 17,79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n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n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