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ns.kr 현대 수학교육철학 > trns7 | trns.kr shopping

현대 수학교육철학 > trns7

본문 바로가기

trns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현대 수학교육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9:59

본문




Download : 현대 수학교육철학.hwp




(객관적 관계analysis/논리적관계analysis)을 학습한다. (나선형원리와 표현양식:EIS)

③ 행함으로써 배운다.

⑤ 수학은 합리적인 논증의 표본이다.

⑥ 모든 아동들이 수학교육에서 이득이 있어야 한다.

(정신과학과 자연과학 사이의 나룻배와 같은 위치를 갖음)

② 수학의 기본적인 제 개념(槪念)은 처음부터 계속 이용되어야 한다.(아동의 자기 활동 강조)

④ 수학을 자주적으로 수학 외적인 문제에 적용하는 것을 배운다.

1. 수학화 학습의 지도형태

1) 탐구활동 단계:현실적 문제의 해결 시도, 수학적 도구 창조

2) 추상화, 형식화 단계 : 자신의 활동에 대한 반성과 analysis 및 비교를 통한 형식화 유도

3) 조작적 연습의 단계 : 새로운 문제에의 適應

4) 동화단계 : 적용의 순화, 자동화 단계

이…(drop)

2. 현실적 교단에서의 방법

1) 수학화와 발생적 전개를 시도하자.

2) 모든내용은 불가 ⇒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것을 가려내어 개념(槪念)지도의 단계에 적용.

4.3 직관과 점진적인 형식화 및 응용

4. 구조주의는,(주관적 단순성/객관적 단순성)⇒전체적 구조를 파악하는 경향을 강조함.

5. drawback(걸점) ① 수학의 형식성과 논리적 엄밀성에 집착하는 경향

② 응용가능한 수학을 학습하게 하는 문제

③ 사고활동으로서의 수학을 구조주의적 입장에서 지도하는 문제





순서
4.2 일반적 입장의 요약

현대%20수학교육철학_hwp_01.gif 현대%20수학교육철학_hwp_02.gif 현대%20수학교육철학_hwp_03.gif



,인문사회,레포트
다.레포트/인문사회





현대 수학교육철학

◦수학교육과정구성의 기본적 입장


설명
4.2 일반적 입장의 요약 ◦수학교육의 추구하는 방향 ◦수학교육과정구성의 기본적 입장① 수학적 사고방법은 경험과... , 현대 수학교육철학인문사회레포트 ,



◦수학교육의 추구하는 방향
① 수학적 사고방법은 경험과...

Download : 현대 수학교육철학.hwp( 43 )


4.2 일반적 입장의 요약
◦수학교육의 추구하는 방향
◦수학교육과정구성의 기본적 입장

① 수학적 사고방법은 경험과 관념을 정돈하여 새로운 사고모형을 고안하는 발견수단이다.

⑦ 수학교육의 改善작업은 새로운 지도법과 지도형태의 창조와 실천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n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n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