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수학교육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9:59
본문
Download : 현대 수학교육철학.hwp
(객관적 관계analysis/논리적관계analysis)을 학습한다. (나선형원리와 표현양식:EIS)
③ 행함으로써 배운다.
⑤ 수학은 합리적인 논증의 표본이다.
⑥ 모든 아동들이 수학교육에서 이득이 있어야 한다.
(정신과학과 자연과학 사이의 나룻배와 같은 위치를 갖음)② 수학의 기본적인 제 개념(槪念)은 처음부터 계속 이용되어야 한다.(아동의 자기 활동 강조)
④ 수학을 자주적으로 수학 외적인 문제에 적용하는 것을 배운다.
1. 수학화 학습의 지도형태
1) 탐구활동 단계:현실적 문제의 해결 시도, 수학적 도구 창조
2) 추상화, 형식화 단계 : 자신의 활동에 대한 반성과 analysis 및 비교를 통한 형식화 유도
3) 조작적 연습의 단계 : 새로운 문제에의 適應
4) 동화단계 : 적용의 순화, 자동화 단계
이…(drop)2. 현실적 교단에서의 방법
1) 수학화와 발생적 전개를 시도하자.
2) 모든내용은 불가 ⇒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것을 가려내어 개념(槪念)지도의 단계에 적용.
4.3 직관과 점진적인 형식화 및 응용
4. 구조주의는,(주관적 단순성/객관적 단순성)⇒전체적 구조를 파악하는 경향을 강조함.
5. drawback(걸점) ① 수학의 형식성과 논리적 엄밀성에 집착하는 경향
② 응용가능한 수학을 학습하게 하는 문제
③ 사고활동으로서의 수학을 구조주의적 입장에서 지도하는 문제
순서
4.2 일반적 입장의 요약



,인문사회,레포트
다.레포트/인문사회
현대 수학교육철학
◦수학교육과정구성의 기본적 입장
설명
4.2 일반적 입장의 요약 ◦수학교육의 추구하는 방향 ◦수학교육과정구성의 기본적 입장① 수학적 사고방법은 경험과... , 현대 수학교육철학인문사회레포트 ,
◦수학교육의 추구하는 방향
① 수학적 사고방법은 경험과...
Download : 현대 수학교육철학.hwp( 43 )
4.2 일반적 입장의 요약
◦수학교육의 추구하는 방향
◦수학교육과정구성의 기본적 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