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이후의 멜로드라마에 대한 생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22:06
본문
Download : 90년대 이후의 멜로드라마에 대한 생각.hwp
이 영화는 우리나라 계절성 멜로 영화의…(省略)
설명
Download : 90년대 이후의 멜로드라마에 대한 생각.hwp( 42 )
90년대 이후의 멜로드라마의 특징과 종류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그밖에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면’(98.12.19), ‘서쪽에서 해가뜬다면’, ‘프렌치 키스’, ‘로미오 & 줄리엣’, ‘타이타닉’, ‘시애즐의 잠못이루는 밤’, ‘귀여운 여인’(90.9.15) 등의 영화를 보았다. 없음.
영화(Movie)라는 것은 참으로 매력적이다. 솔직히 보지도 못한 70~80년대 영화를 거론한다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고 나름대로 진정한 영화의 감동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내가 본 영화의 편 수는 그다지 많지는 않다.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면’ 은 정말 동화같은 영화이다. 전쟁 분야의 영화에서부터 폭력이나 깡패 영화는 모두다 액션 영화에 포함된다고 할수 있겠다. 결국 이들 둘은 일주일 간의 만남을 통해서 다시금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고 결혼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는 지어진다. ‘편지’, ‘접속’, ‘8월의 크리스마스’, ‘러브레터’, ‘웨딩싱어’,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등등 교수님께서 說明(설명) 하신 영화는 물론 보았다. 모두가 애절한 사랑을 다룬 영화들이었다.
따라서 나는 멜로 영화에 대하여 글을 쓰고자 하며, 그 영화의 시대를 90년대 이후로 국한시키고 글을 적고자 한다.
,인문사회,레포트
90년대 이후의 멜로드라마에 대한 생각
순서






90년대 이후의 멜로드라마의 특징과 종류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영화의이해-90년대이후의멜로드라마에대한생각 , 90년대 이후의 멜로드라마에 대한 생각인문사회레포트 ,
영화의이해-90년대이후의멜로드라마에대한생각
레포트/인문사회
다. 누군가가 나에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화 장르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자신있게 액션과, 멜로영화라고 말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아직까지 공포영화에서는 ‘데미안’ 이상의 영화를 보지 못했고, 아무리 재미있는 코믹영화를 보아도 그것은 그때뿐이기 때문일것이다 또 액션 영화는 그 범위가 너무 넓다. 김현주와 박용하가 주인공이며 그녀는 어려서 약속한 한 남자 아이(박용하)와의 약속을 십년이 지난 후에도 간직하며 살아가고 있는 순진한 여자이다.
멜로 영화라고 불리는 영화들의 기본 주제는 모두 사랑(love)이다. 아니 어느정도의 액션 영화의 기반일 수밖에 없는 것이다. 사랑 영화의 감동을 주는 것이 바로 멜로 영화이기 때문일것이다 역설적인가? 여기서 몇가지 멜로 영화의 줄거리와 核心(핵심)을 짚고 넘어 가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