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신제품개발책략과 아이디어 수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08:01
본문
Download :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hwp
개발한 제품을 선정하는 것과 관련하여 이를 규명하기 위해 기존 제품과의 관련도,
제품의 혁신도, 개발의 초점 등의 관점에서 검토해 보고자 한다.
첫째, 기존 기술 관련/기존 시장 관련 전술
둘째, 기존 기술 관련/기존 시장 비관련 전술
셋째, 기존 기술 비관련/기존 시장 관련 전술
넷째, 기존 기술 비관련/기존 시장 비관련 전술
4가지 성장기회와 신제품전술
한편 Ansoff(1957)는 시장관련도를 기준으로 기존 시장을 표적으로 할 것인가 아니
면 새로운 시장을 표적으로 할 것이라는 두 가지 신제품전술을 제시하였다.신제품개발책략과 아이디어 수집
신제품개발책략과 아이디어 수집
설명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 ,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기타레포트 , 신제품전략과 아이디어 수집






Download :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hwp( 81 )
신제품개발전술과 아이디어 수집
목차
신제품개발전술과 아이디어 수집
Ⅰ. 신제품개발전술과 과정
1. 신제품개발전술
1) 기존 제품/시장과의 관련도 기준
2) 제품의 혁신도 기준
3) 개발의 초점 기준
2. 신제품의 개발과정
Ⅱ. 아이디어의 수집과 제안
1. 아이디어 정보원
1) 고객조사
2) 첨단과학 · 기술조사
3) 경쟁기업조사
4) 영엽 · 판매점조사
2. 아이디어 제안기법
1) 속성열거법
2) 강제연상법
3) 문제analysis(분석) 법
4) 브레인스토밍법
5) 브레인라이팅법
6) 발상체크리스트
7) 표형식 발상법
신제품개발전술과 아이디어 수집
1. 신제품개발전술과 과정
1) 신제품개발전술
신제품개발전술을 결정할 때 구체적으로 결정되어야 할 영역은 첫째, 개발할 신제품
을 선정하는 것(what)이다. 둘째, 선정된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획득방법, 혹은
기술혁신의 원천을 선택(how)하는 것이라 할 수 있따...
신제품개발전술과 아이디어 수집
목차
* 신제품개발전술과 아이디어 수집
Ⅰ. 신제품개발전술과 과정
1. 신제품개발전술
1) 기존 제품/시장과의 관련도 기준
2) 제품의 혁신도 기준
3) 개발의 초점 기준
2. 신제품의 개발과정
Ⅱ. 아이디어의 수집과 제안
1. 아이디어 정보원
1) 고객조사
2) 첨단과학 · 기술조사
3) 경쟁기업조사
4) 영엽 · 판매점조사
2. 아이디어 제안기법
1) 속성열거법
2) 강제연상법
3) 문제analysis(분석) 법
4) 브레인스토밍법
5) 브레인라이팅법
6) 발상체크리스트
7) 표형식 발상법
신제품개발전술과 아이디어 수집
1. 신제품개발전술과 과정
1) 신제품개발전술
신제품개발전술을 결정할 때 구체적으로 결정되어야 할 영역은 첫째, 개발할 신제품
을 선정하는 것(what)이다.
(1) 기존 제품/시장과의 관련도 기준
Pavia(1990)는 신제품전술을 기존기술과 시장의 관련도를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네
가지의 전술유형으로 구분하였다.
위의 그림은 이들 두 가지 유형의 신제품 전술이…(drop)
레포트/기타
순서
신제품전략과,아이디어,수집,기타,레포트
다. 둘째, 선정된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획득방법, 혹은
기술혁신의 원천을 선택(how)하는 것이라 할 수 있따 두 번째 관점은 앞에서 기술협
력관리에서 살펴본 바 있으므로 여기서는 첫 번째 관점을 중심으로 說明(설명)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