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marketing 전술 analysis 및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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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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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분야에서는 고객 로열티 및 Retention 활동강화, CRM기반하의 Upgrade된 고객접점서비스 기반구축, 통합 멤버쉽서비스의 운영improvement(개선) 및 Voc분석시스템에 기반한 고객클레임 처리 프로세스 improvement(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 1위를 달성할 것이다.
또한 기존 Bigi, Na, Main, Drama, Viz, Magicn, Fimm 등 특화 된 세부 브랜드들의 개별 경쟁력 강화를 통한 브랜드파워 1위 도약과 본격적인 CRM구축을 통한 DB마케팅 활성화로 매출액을 15%이상 성장시킬 계획이다. 적정한 수익배분정책을 통해 우수 CP를 확보하여 특화된 컨텐츠를 제공하고, 요금상품을 다양화하여, 가입자, 컨텐츠, 매출 등 무선인터넷 전분야에서 실질적인 1위를 달성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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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전략 SWOT STP 마케팅전략 환경분석 / (마케팅)
- 둘째, 2세대 사업에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다지는 것으로, 현재 34%정도인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금년 말까지 36%까지 높이고 총매출 5조 3천억원에 당기순이익 2천5백억원을 달성, 명실상부한 초우량 이동통신기업으로 도약할 예정이다.
4. SWOT 분석
다.
마케팅전략 SWOT STP 마케팅전략 환경분석





2. KTF는 어떤 곳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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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황
1. KTF 선정배경
- 셋째, 한국통신그룹차원에서 추진중인 3세대 IMT-2000사업의 성공기반을 구축하는 것이다.
순서
경영Task 의 세부내용으로는, 세계 최초로 출시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내려받기 서비스인 멀티팩, 2002년 5월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상용화한 초고속 1xEV-DO 서비스(Fimm) 본격화를 통해 2001년도에 이미 매출비중, 브라우저폰 보급대수 등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한 무선인터넷 분야의 우위를 더욱 확고히 하는 한편, KT그룹차원에서 M-Commerce, 무선인터넷 解法(솔루션) , 텔레매틱스, Nespot PDA 등 신규시장에 strategy적으로 진출하여 연내 무선데이터 매출 을 달성함으로써 총 서비스 매출액의 10%이상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다.
(2) STP
3. KTF environment(환경) 분석
(1) 마케팅목표
- 첫째, 양사 합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함으로써 통합 시너지 effect를 최대화하여 이를 경쟁력으로 연결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경쟁이 예상되는 cdma2000-1x분야에서 최대한 조기에 상용서비스를 개시하는 한편, VOD(주문형 비디오), 인터넷 방송, e-book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특화된 전용 단말기, 다양한 요금체계 및 전용 과금시스템 등을 통해 시장 주도권을 확보, 한국통신그룹차원의 3G사업 성공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구축한다는 strategy을 실행중이다.
5. 우리팀의 마케팅strategy
(2) 현재 KTF의 마케팅 strategy
KTF marketing 전술 analysis 및 수립
(3) 4P(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marketing 전술 SWOT STP marketing 전술 environmentanalysis / (marketing )
- 넷째, 무선인터넷부문 및 고객서비스 분야 1위를 달성할 것이다.
설명
① KTF의 경영목표와 strategy
또한 하반기중 동기식 IMT-2000 커버리지를 전국 광역시를 포함한 44개 시로 확대해 3세대 시장의 우위를 선점하는 한편, 최근 단말기 분야 진출에 성공한 바 있는 중국(China)과 망 컨설팅 사업을 진행중인 인도, 네트웍/무선데이터/마케팅을 아우르는 종합 컨설팅 사업을 추진중인 인도네시아 등 해외 국가들에 대한 사업진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향후 이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