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책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12:40
본문
Download :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전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hwp
1) 표적시장 선정
표적시장은 국내 누리망 시장의 기하급수적 증가를 감안하여 기존 누리망 사용자 및 사용가능자 등 잠재 시장을 포함한 시장 조사가 선행되어야 하며 시장조사 및 고객에 따른 시장의 분류가 실시되어야 한다. 분류된 시장 중에서 어떤 시장을 공략할지에 상대하여는 시장의 규모, 누리망 에서 판매 가능한 상품의 종류, 배송가능 여부 등 다양한 요건을 고려하여 선택하여야 한다. 누리망 상점 사업자는 일반 유통 사업자와 같이 기본적인 marketing 컨셉을 가지고 사업을 기획해야 한다.
3. 안전한 결재 및 효율적인 배송체계를 만들어라.
4. 효율적인 사이트 및 빠른 인프라를 만들어라.
5.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여라.
사이버 쇼핑몰의 구축
I. 누리망 쇼핑몰구축 단계
(1) marketing 컨셉 설정
누리망 쇼핑몰은 유/무형의 상품 및 서비스를 누리망 을 매개로 판매하는 무형상점이다. 누리망 쇼핑몰 사업자가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고, 생산자 또는 유통망 등 거래처를 쉽게 확보할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선택한 상품의 품질 유지와 다수의 공급자 선택도 고려하며, 배송에 문제가 없어야 한다. 고객의 요구에 부합되는 상품을 기획하고, 생산하여 소비자가 지향하는 형태로 판매 및 서비스 하는 일련의 활동이다.
(2) 사업계획 단계의 고려사항
누리망 쇼핑몰 사업의 기본적인 개념(槪念)과 목표(goal)가 설정되었으면, 이제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처음 한다.
[사이버 쇼핑몰의 구축] 누리망 쇼핑몰 구축단계와 전자상거래 성공전략(戰略) 및 누리망 형 고객관리
목차
* 사이버 쇼핑몰의 구축
Ⅰ. 누리망 쇼핑몰 구축 단계
1. marketing 컨셉 설정
2. 사업계획 단계의 고려사항
1) 표적시장 선정
2) 상품선정
3) 가격 결정
4) 지불 및 보안방식 결정
5) 물류 및 배송형태 결정
6) 홍보방식의 결정
3. 웹호스팅 서비스 이용 방법
4. 자체서버 구축방법
Ⅱ. 전자상거래 성공을 위한 5가지 포인트
1. 20~30대 네티즌을 겨냥하라.
2. 상품 브랜드(도메인)는 외우기 쉬운 것으로
3. 초기 투자비용을 최소화하라.
4. 파트너를 구하라.
Ⅲ. 누리망 형 고객관리
1. 고객을 영업사원으로 만들어라.
2. 프로모션이 없으면 빈 깡통과 같다. 그러므로 모든 사업 기획은 고객의 요구에서 처음 되어야 하며, 고객의 요구에 부합되지 않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기업이 아무리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고, 상품 가격이 저렴해도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없다. Japan의 커피 전문 사이트인 킹덤의 경우, 누리망 사용자 중 커피 애호가를 정…(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책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
,경영경제,레포트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전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C%9D%B4%EB%B2%84%EC%87%BC%ED%95%91%EB%AA%B0%EC%9D%98%EA%B5%AC%EC%B6%95%5D%EC%9D%B8%ED%84%B0%EB%84%B7%EC%87%BC%ED%95%91%EB%AA%B0%EA%B5%AC%EC%B6%95%EB%8B%A8%EA%B3%84%EC%99%80%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84%B1%EA%B3%B5%EC%A0%84%EB%9E%B5%EB%B0%8F%EC%9D%B8%ED%84%B0%EB%84%B7%ED%98%95%EA%B3%A0%EA%B0%9D%EA%B4%80%EB%A6%AC_hwp_01.gif)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전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C%9D%B4%EB%B2%84%EC%87%BC%ED%95%91%EB%AA%B0%EC%9D%98%EA%B5%AC%EC%B6%95%5D%EC%9D%B8%ED%84%B0%EB%84%B7%EC%87%BC%ED%95%91%EB%AA%B0%EA%B5%AC%EC%B6%95%EB%8B%A8%EA%B3%84%EC%99%80%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84%B1%EA%B3%B5%EC%A0%84%EB%9E%B5%EB%B0%8F%EC%9D%B8%ED%84%B0%EB%84%B7%ED%98%95%EA%B3%A0%EA%B0%9D%EA%B4%80%EB%A6%AC_hwp_02.gif)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전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C%9D%B4%EB%B2%84%EC%87%BC%ED%95%91%EB%AA%B0%EC%9D%98%EA%B5%AC%EC%B6%95%5D%EC%9D%B8%ED%84%B0%EB%84%B7%EC%87%BC%ED%95%91%EB%AA%B0%EA%B5%AC%EC%B6%95%EB%8B%A8%EA%B3%84%EC%99%80%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84%B1%EA%B3%B5%EC%A0%84%EB%9E%B5%EB%B0%8F%EC%9D%B8%ED%84%B0%EB%84%B7%ED%98%95%EA%B3%A0%EA%B0%9D%EA%B4%80%EB%A6%AC_hwp_03.gif)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전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C%9D%B4%EB%B2%84%EC%87%BC%ED%95%91%EB%AA%B0%EC%9D%98%EA%B5%AC%EC%B6%95%5D%EC%9D%B8%ED%84%B0%EB%84%B7%EC%87%BC%ED%95%91%EB%AA%B0%EA%B5%AC%EC%B6%95%EB%8B%A8%EA%B3%84%EC%99%80%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84%B1%EA%B3%B5%EC%A0%84%EB%9E%B5%EB%B0%8F%EC%9D%B8%ED%84%B0%EB%84%B7%ED%98%95%EA%B3%A0%EA%B0%9D%EA%B4%80%EB%A6%AC_hwp_04.gif)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전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C%9D%B4%EB%B2%84%EC%87%BC%ED%95%91%EB%AA%B0%EC%9D%98%EA%B5%AC%EC%B6%95%5D%EC%9D%B8%ED%84%B0%EB%84%B7%EC%87%BC%ED%95%91%EB%AA%B0%EA%B5%AC%EC%B6%95%EB%8B%A8%EA%B3%84%EC%99%80%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84%B1%EA%B3%B5%EC%A0%84%EB%9E%B5%EB%B0%8F%EC%9D%B8%ED%84%B0%EB%84%B7%ED%98%95%EA%B3%A0%EA%B0%9D%EA%B4%80%EB%A6%AC_hwp_05.gif)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전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C%9D%B4%EB%B2%84%EC%87%BC%ED%95%91%EB%AA%B0%EC%9D%98%EA%B5%AC%EC%B6%95%5D%EC%9D%B8%ED%84%B0%EB%84%B7%EC%87%BC%ED%95%91%EB%AA%B0%EA%B5%AC%EC%B6%95%EB%8B%A8%EA%B3%84%EC%99%80%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84%B1%EA%B3%B5%EC%A0%84%EB%9E%B5%EB%B0%8F%EC%9D%B8%ED%84%B0%EB%84%B7%ED%98%95%EA%B3%A0%EA%B0%9D%EA%B4%80%EB%A6%AC_hwp_06.gif)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전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전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 ,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전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전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hwp( 89 )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책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
[사이버쇼핑몰의구축]인터넷쇼핑몰구축단계와전자상거래성공책략및인터넷형고객관리
다. 누리망 사용자는 20-30 대 직장인 남성이 가장 많지만 틈새시장을 파고들면 누리망 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따
2) 상품선정
표적시장에 부합하는 상품의 선택이 중요하다. marketing 컨셉은 소비자 지향의 기본 개념(槪念)으로 처음 한다. 사업계획에서는 시장, 상품, 가격 등 주요한 정책이 결정되어야 하는데 이는 철저한 시장 조사가 선행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