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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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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0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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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신 : 이상을 더욱 풍요롭게
현대백화점은 신생활 文化(culture) 창조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한 단계 높은 감동을 제공하고 당사를 통해 고객이 개성을 표출하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제안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자는 신생활 文化(culture) 창조의 정신을 추구하고 있따

에메랄드그린- 未來지향적인 기업상징
블랙- 고품격 감각
다크엘로우- 고객의 기쁨…(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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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둘째, Business Value(사업개발) 창조전략(戰略) 으로 주력사업 집중, 세계화추진, 전략(戰略) 적 제휴 등으로 고수익, 고성장 사업구조로 전환하는 것이다. 기업의 주주에 대한 책임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기업 가치를 증대함으로써 고객과 주주들로부터 사랑 받고 기쁨을 주는 것을 의미한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에 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현대백화점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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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目標(목표) : 21새기 신생활 文化(culture) 창조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目標(목표)는 도시 文化(culture) 의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과 이를 통한 21 세기(世紀) 신생활 文化(culture) 창조이다. 고객이 쇼핑, 文化(culture) , 레저 등 삶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文化(culture) 와 창조라는 目標(목표)는 새로운 비전을 통해 달성해 나갈 것이다.




설명
그럼 reference(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현대백화점

순서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셋째, alteration(변화) 와 혁신창조전략(戰略) 으로 조직, 인재, 업무, 마케팅, 재무회계, 기업文化(culture) 혁신을 축으로 기업내부 시스템을 심화시켜나가는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러한 기업이념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 것을 경영 활동의 근간으로 하고 있따

⇒이러한 기업이념을 구현하기 위한 추진전략(戰略) 은 크게 3 가지로서
첫째, 경영자원의 재배치와 비교우위 역량을 집중하는 Core Value(경쟁력)창조전략(戰略) 을 통해, 현재의 경쟁력을 파악하고 고급화와 差別(차별) 화를 위한 다양한 세부 전략(戰略) 을 수행하는 것이다. Ⅰ. 현대백화점 in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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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대백화점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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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고경영자의 경영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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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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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경영이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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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경영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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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유통environment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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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내유통environment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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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무점포 시장의 급속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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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퓨전 유통의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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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시장 구조의alteration(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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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002년 하반기 유통산업의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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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경기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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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유통산업 관련 하반기 주요 Key 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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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政府주요 추진시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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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백화점 업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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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타 유통업의 alteration(변화) 分析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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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할인점 시장의 alteration(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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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할인점 업체의 한국 진출과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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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할인점 업체의 성장 전망과 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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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할인점의 未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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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슈퍼마켓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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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슈퍼마켓의 등장과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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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슈퍼마켓 업체의 alteration(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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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편의점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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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의점 시장의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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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편의점의 발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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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Non-store Retailing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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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IT 시대의 도래와 유통업의 새로운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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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비자· 경쟁사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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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소비자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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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20 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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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젊은 층의 소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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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소비자파워의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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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소비심리 및 체감경기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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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유통산업 업태별 소비자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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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경쟁사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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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경쟁구조모델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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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존업체들간의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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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잠재적 진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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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공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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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구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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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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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현대백화점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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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현대백화점 사업현재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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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현대백화점 사업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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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현대백화점 사업전략(戰略) (CREATE·VISION-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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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마케팅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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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4P`S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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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Product(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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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Price(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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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Place(시장,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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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Promotion(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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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현대백화점의 CRM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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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현대백화점의 CRM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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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현대백화점의 CRM 전략(戰略) 구축의 시장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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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현대백화점 고객 만족 경영의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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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CRM 시스템 구축 이전의 마케팅 부문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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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CRM 시스템 구축의 기대效果(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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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현대백화점 CRM의 구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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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현대백화점 CRM시스템의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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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고객 유형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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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고객 분류와 고객별 Communication pro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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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FM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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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CRM 시스템 구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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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마케팅 성과 및 향후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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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현대백화점의 마케팅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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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백화점 point역량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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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02년 경상이익 전년대비 20.4% 증가한 1,704억원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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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고객관계 마케팅의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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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향후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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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성숙단계로의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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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差別(차별) 화를 통한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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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현대백화점의 유통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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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대백화점의 유통 E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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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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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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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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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서비스 이용요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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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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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POS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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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차대조표/손익계산서/재무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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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차대조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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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손익계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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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재무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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Ⅴ. SWOT分析 및 대안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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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WOT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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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SWOT分析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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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강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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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약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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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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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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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안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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Ⅵ.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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Ⅶ.담당자 인터뷰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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Ⅷ.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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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06년 현대백화점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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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CREATE· VISION-2006의 추진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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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
(1)경영이념
▶경영이념 : 새로운 가치와 未來 창조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未來 창조를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따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가치는 고객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새로운 未來를 창조하는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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