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겐의 교리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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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01: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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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더불어 오리겐은 그리스도의 …(skip)
다.
오리겐의 교리사상
가.오리겐의 신관
삼위일체-성자와 성부의 관계에 대한 가르침
성자를 성부와 같이 영원한 분
성자의 성부 종속
성령의 성부 및 성자 종속
하나님은 그 분과 함께 영원한 신령한 존재들인 영혼의 세계를 존재하게 하셨는데, 자신의 절대적 단일성과 영혼의 다수성 사이를 중재하기 위하여 자기 아들 즉 자신의 명시된 형상을 갖고 계셔서 `모양들`의 복수성과 만나는 합류점을 이루셨다. 그리스도는 로고스와 예수의 육신을 연결시키는 인간의 영혼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영혼은 타락에 참여하지 않은 순수한 영이었다. 이 출생은 영원한 출생인데 이를 통해 오리겐은 로마가 지지하던 독재론에 강력하게 반대하였다. 오리겐 이후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이 영감된 책이고 따라서 모든 세부적인 면에서 일관성 있고 의미심장하다는 확신을 가지고 살 수 있었다. 오리겐은 그리스도의 두 성질에 각각 그 본래의 특성(特性)을 부여하였는데 인간 예수는 참으로 가사적이었고 참으로 고난을 당하여 죽었다.오리겐 , 오리겐의 교리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동방신학의 전통을 세우고,기독교 교육가로 활약,유대인 사회에 대해 기독교 증언과 교회내 영적 지도자로 일을 한 오리겐에 대해 작성한 글입니다. 즉 인간의 마음에서 의지가 나오는 것과 같이 출생하셨다. 고난을 받은 것은 바로 이 영혼이었고 로고스가 아니었다.
순서
오리겐의 교리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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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오리겐의 시대적 배경
가. 3세기교부들
;이레니우스, 클레멘트, 터튤리안, 히폴리투스, 율리우스 아프리카누스, 키프리안, 그레고리 사우마트르고스
※오리겐 이후 기독교 플라톤주의자나 진정한 영지주의자처럼 성경의 표면아래 감추어진 비밀의 가르침을 발견할수 있게 되었다.레포트/인문사회
오리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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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신학의 전통을 세우고,기독교 교육가로 활약,유대인 사회에 대해 기독교 증언과 교회내 영적 지도자로 일을 한 오리겐에 대해 작성한 글입니다. 이 모양들은 말씀이 그 영원한 존재에 있어서나 혹은 성육신되신 여러 성격들을 표현해 주고 있다 성부께서는 시간의 범주밖에 있으므로 영원한 행위로 아들을 나으셨고 `성자가 계시지 않았을 때는 없었다`결국 성자는 제2의 하나님이시다.
기독론
그리스도가 인간이 되어야 했던 이유는 단순하고 불완전한 신자들을 위함이었다. 한편 로고스는 변할 수가 없으며 죽을 수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