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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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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line 상에서 정보와 컨텐츠의 생산자-소비자의 경계가 사라졌다. 원작에 독창성을 작가가 부여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작품의 변형이 뒤따르게 되며 이에 각종 지적재산권 분쟁과 패러디의 대상이 된 사람들로부터 명예훼손 소송이 뒤따르게 된다
패러디(paro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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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념 요점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말한다.UCC,저작권분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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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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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UCC의 확산에 따라 나타난 저작권문제
-패러디를 중심으로-
_SLIDE_2_
연구 목적 및 의의
Internet이 발달함에 따라 user들이 콘텐츠를 생산하기 처음 했다.
1차적 저작물의 경우는 원저작자가 저작권자가 되지만 개작 편집번역 등에 의한 2차 저작물에는 2차 저작물을 작성한 자가 저작권자가 된다 저작권은 제 3자에게 양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망 시 상속할 수도 있따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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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단 토론 형식
원본 영상과 패러디 영상 시청 후
질문을 제시한 후 답변 및 자유로운 意見제시, 토론
FGI 진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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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하루에 접하는 UCC…(투비컨티뉴드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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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디 UCC를 제작할 때
창작의 권리와 원작자의 권리 중
무엇이 우선되어야 하는가
연구 주제
_SLIDE_4_
관념 요점
패러디는 원작을 ‘모방’하는 대신 원작을 희화화하는 또 다른 독창성을 요구하게 된다 패러디는 원작품의 진지함을 깸으로써 작가의 의도를 간접적으로 비판하고 이를 대중에게 알리는 역할을 한다. 미국에서는 일반적으로 UGC(User Generated Contents)로 알려져 있따
UCC (User Created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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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념 요점
지적소유권 중 하나. 저작물을 사용 또는 수익 처분하거나 타인이 그것을 복제, 발행, 배포하는 것을 허락할 수 있는 독점배타적인 권리이다. 사용자가 상업적인 의도 없이 제작한 콘텐츠를 online상으로 나타낸 것이다.
프로슈머들이 생산, 변형한 컨텐츠가 확산되면서 저작권문제가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