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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읽은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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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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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advantage이라도 있다면 그것에 집중하라. 고객을 친구처럼 만들어라. 등 이 책을 일다보면 약간의 선입견을 버린 사고의 전환에 대한 내용들이 간혹 등장한다. 결국 마케팅이란 것 자체가 잘 짜여진 오케스트라 악보가 아닌 째즈와도 같은 것이었다.
고객을 친구처럼 생각하고 친구처럼 만들어라...얼핏 상식에서 벗어난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따 여기서 친구라는 것은 그렇게 격이 없이 고객을 대하라는 것이 아닐것이다. 이 책의 내용 대게가 그런 것들이었지만 나에게 있어 유독 눈길을 끄는 것은 다름 아닌 고객을 고객차원을 넘은 친구처럼 만들라는 것이다.
많은 노력과 투자가 필요한 작업이기는 하지만 그렇게 해…(생략(省略))

『에스키모에게얼음을팔아라』를읽은후

레포트/감상서평
marketing 의 대가인 저자‘존 스포엘스트라’는 사람의 책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읽은후 줄거리와 감상을 쓴 感想文(감상문) 입니다.『에스키모에게얼음을팔아라』를읽고 ,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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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 고객을 그만큼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믿음과 신용을 주면서 관계를 지속시키라는 말이다.,감상서평,레포트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읽은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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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의 주요 내용은 점프마케팅이라는 마케팅 기법이다. ‘고객은 왕이다’라는 명제에 갇혀있는 우리의 고정관념에 비추어 봤을 때 훨씬 더 호감이 가고 부드러운..정감이 가는 말이 아닌가?고객에게 권위만을 주는 것이 아닌, 불편함 없는 편한 친구처럼 그 정도로 다가가라는 것은 고객과 회사와의 거리감을 줄이는 데에도 效果적일 것이라 생각한다. ‘네츠’라는 인기 없고 관중몰이도 부진한 꼴찌 프로 농구팀을 점프마케팅을 활용하여 가장 좋은 수익률을 내는 매진율 1위의 팀을 만든 사례(instance)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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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대가인 저자‘존 스포엘스트라’는 사람의 책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읽고 줄거리와 감상을 쓴 감상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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