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경제학(구매자의 교섭력,공급의 법칙,거래비용,담합,시장 지배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18:41
본문
Download : 관리경제학(구매자의 교섭력,공급의 법칙,거래비용,담합,시장 지배력).pptx
안연구원은 “다만 대형 급식업체 등 구매자의 교섭력이 매우 강해 신선편이 농산물의 수익성이 낮고 향후 성장 속도도 완만하게 전개될 것”이라며 “농협은 시장의 수급 동향에 맞춰 진입…(drop)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와 함께 “농협은 장기 저장, 전처리 후 냉동 저장 등의 다양한 원물 조달 方案을 강구하고, 수요처 개발, 전처리 기술 지원 등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구매자의 교섭력
농협 신선편이 농산물시장 확대 대비해야
농협이 신선편이 농산물(전처리 농산물)을 새롭게 성장하는 농산물 유통 경로로 인식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대비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안진용 농협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은 최근 발표한 ‘대형 급식업체의 전처리 농산물 이용 현재상황과 농협 전처리 사업 대응 방향’ 보고서에서 “기존에는 농산물이 원물 형태로 최종 소비자에게까지 도달했으나 점차 외식급식간편식신선편이 등 유통 형태가 다양화되고 가공 비율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안연구원은 “신선편이 농산물의 the gist 경쟁 요인은 원물 조달 능력으로, 농협이 생산자 또는 생산자 조직을 선발육성하고 장기 계약거래나 전속거래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대표 품목을 선정해 취급물량 규모화, 효율화 등으로 가격우위를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Download : 관리경제학(구매자의 교섭력,공급의 법칙,거래비용,담합,시장 지배력).pptx( 15 )
순서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관리경제학(구매자의 교섭력,공급의 법칙,거래비용,담합,시장 지배력)
관리경제학,구매자,교섭력,공급,법칙,거래비용,담합,시장,지배력,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관리경제학(구매자의 교섭력,공급의 법칙,거래비용,담합,시장 지배력) , 관리경제학(구매자의 교섭력,공급의 법칙,거래비용,담합,시장 지배력)경영경제레포트 , 관리경제학 구매자 교섭력 공급 법칙 거래비용 담합 시장 지배력
관리경제학(구매자의 교섭력,공급의 법칙,거래비용,담합,시장 지배력)
_SLIDE_1_
관리경제학
_SLIDE_2_
Chapter 1 구매자의 교섭력
Chapter 2 공급의 법칙
Chapter 3 거래비용
Chapter 4 담합
목차
Chapter xxxxxx 시장 지배력
_SLIDE_3_
구매자의 교섭력이란
xxxxxx가지 결정요인 중 하나로 구매자의 교섭이 클수록
이윤이 낮아진다. (중략) 이와 관련 “신선편이 농산물의 the gist 경쟁 요인은 원물 조달 능력으로, 농협이 생산자 또는 생산자 조직을 선발육성하고 장기 계약거래나 전속거래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대표 품목을 선정해 취급물량 규모화, 효율화 등으로 가격우위를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