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ns.kr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역동적접근을 유아교육에 적용할 실제적인측면0 > trns1 | trns.kr shopping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역동적접근을 유아교육에 적용할 실제적인측면0 > trns1

본문 바로가기

trns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역동적접근을 유아교육에 적용할 실제적인측면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4:43

본문




Download :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hwp





제 자료(資料)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참고 문헌
(1) 프로이드는 인생의 초기 경험을 강조함으로써 유아 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고 아동의 행동을 이해할 때 아동의 현재 모습만아니라 과거의 경험까지도 고려해야 함을 교사에게 시사해주고 있다. 성격형성에 대해 Freud는 원초아, 초자아, 자아로 나누고 원초아는 욕망실형을 위한 사고능력은 없고 다만 욕망을 실현시키기 위한 활동만 있을 뿐인데 이 과정을 무의식적으로 리비도의 욕구충족을 목적으로 하는 비도덕적이며 비논리적이며 억압당한 관념까지도 포함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프로이드를 중심으로 생활지도 및 상담의 심리역동적 접근을 說明(설명) 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기로 하자.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심리역동적접근,유아교육 적용실제적,프로이드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5340_01.gif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5340_02_.gif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5340_03_.gif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5340_04_.gif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5340_05_.gif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역동적접근을 유아교육에 적용할 실제적인측면0 유아교육과아동생활지도2B형생활지도 및 상담의 심리역동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무의식 속에 내재해 있는 갈등과 충동을 이해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즉 인간의 행동은 우연히 일어나는 것이 아니고 내면적인 충동에 의해서 일어나는 것이며 빙산의 대부분이 물속에 잠겨 보이지 않듯이 마음의 대부분은 의식할 수 없는 무의식 속에 잠겨 있다고 보며, 인간의 모든 행동은 그 原因이 있고 나름대로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프로이드는 성격theory 에서 성격의 세 가지 기본구조, 즉 이드, 자아, 초자아를 제시하였다.



과제(problem)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4) 성격의 발달
6) 역전이(counter transference)
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Ⅱ. 본 론
3) 성격의 역동성
순서
레포트 >
설명
3) 상담의 단계
유아교육과아동생활지도2B형생활지도 및 상담의 심리역동적 접근을 설명(explanation)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Download :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hwp( 53 )


Ⅰ. 서 론
1) 의식 수준
1. 생활지도와 상담에 대한 프로이드의 심리역동적 접근


2) 제한점


2. 심리역동적접근에 있어 상담의 기법
1) 자유연상(free association)
② 전이의 발달 단계(분석의 스타트과 진행 단계)
3. 생활지도 및 상담에서 심리역동적 접근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1) 공헌점
1) 상담의 목표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역동적접근을 유아교육에 적용할 실제적인측면0

Ⅲ. 결 론

2) 상담의 목적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① 초기 스타트의 단계(분석의 준비 단계)

2) 꿈의 분석(dream analysis)
(3)부모나 교사의 지나친 벌과 좌절감을 안겨주는 反應은 아동 성격 발달에 좋지 않은 effect을 미친다.


3) 저항(resistance)

④ 전이의 해결 단계(분석의 종결 단계)
4). 프로이드 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Ⅰ. 서 론
5) 방어기제(Defense Mechanism)
(4)인간의 도덕률인 초자아는 어린아이가 부모로부터 선과 악, 덕과 죄에 대한 인식을 수용한 결과 형성되는 것이다. 정신분석 치료는 인간에 대한 결정론과 무의식이라는 두 가지 concept(개념)을 기본적으로 가정하고 있다. 따라서 현대 정신적인 면에서 심리치료는 거의 프로이드의 theory 을 기본적인 바탕으로 하고 있다. ③ 철저한 지속적 활동의 단계(정서적 재교육 단계)
4) 해석(interpretation)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역동적접근을 유아교육에 적용할 실제적인측면0



4. 심리역동적 접근의 유아교육에 있어 심리역동적 접근의 실제적인 측면에서 공헌한 점과 제한점 및 시사점



(2)무의식적 충동(성욕, 공격성)을 적절히 해소시켜 주어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 주었다.

3) 프로이드 theory 의 유아교육에 적용
사람은 마음에 병은 적절한 심리적인 상담과 치료를 통해서 가능할 것이다.
5) 전이(transference)

위 자료(資料)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심리역동적 접근은 내적 정신상태를 중요시하는 관점이다.
Total 17,92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n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n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