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효의헐리우드키드의생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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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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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무엇을 이야기할 것인가?`와 `어떻게 이야기할 것인가?`를 변별할 수 있다면 결국 영화와 문학의 동질성과 배타성은 `이야기하기`라는 동일한 뿌리에서 파생되고 있음을 알 것이다. 즉 영화의 장면은 책에 인쇄된 글자처럼 독자의 시선을 효능적으로 잡아둘 수가 없기 때문에 문학에 비해 analysis(분석) 하기 어렵다. `시점` `플롯` `스토리` 등의 문학용어가 영화에서도 적용되는 것도 이때문이다
영화와 문학의 두드러진 차이점은 영화의 연구가 어렵다는 점에서 비롯된다된다. 문학작품을 영화화하는 작업과 마찬가지로 영화를 문학작품화하는 것도 - 동일한 기의를 각기 다른 기표로 표현하는 표현코드의 차이이긴 하지만 - 분명 가두는 작업이다. 영화란 시각적이거나 비언어적인 요소에 전적으로 의존하므로 활자화된 언어로는 장면 장면의 의미를 제대로 표현할 수 없다.
문학작품을 영화화하는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 있어 왔던 일이며, 이젠 거꾸로 영화를 문학작품화 하는 일도 낮설지 않게 되었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물론 여기서의 `analysis(분석) `이란 텍스트화된 영화의 analysis(분석) 이다. 다양한 촬영기법, 조명.배경음악 등의 부대 장치, 해독시간의 유한성 등이 영화의 analysis(분석) 을 용이치 않게 만든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안정효의헐리우드키드의생애 , 안정효의헐리우드키드의생애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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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는 말 : 문학과 영화
2. 언어의 감옥에 갇힌 영화
3. 상상계에 갇혀버린 피터팬
4. 피터팬의 궁핍한 상상력 - [무책임한 두 주일]
5. 글을 맺으며
문학과 영화는 아주 동질적이면서도 또한 배타적인 예술쟝르이다.
영화의 특수성을 보장하는 강력한 예술형식과 대중성은 `이야기하기`를 통해 비로서 성취된다는 점에서 문학과 유사성을 공유한다. 영화를 문학작품화 하는 것은, 문학을 영화를 만들기 위한 일차적인 시나리오로 생각하던 단성적인 사고에서 분명 한걸음 진전된 것이다.
그러나 {헐리우드키드의 생애}에는 이런 `가둠`이 모자이크처럼 조각조각 찢어져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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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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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안정효의헐리우드키드의생애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동질성이 필연적으로 쟝르의 혼합 내지는 상호침투를 가져온다면 배타성은 표현 코드의 상이함과 해독의 어려움을 이끌어낸다.
그렇다면 영화를 문학 안에 가두는 것은 어떤가? `가둔다`면 사전적 의미 그대로 쟝르적 特性을 무시한 채 한 쟝르적 特性으로 다른 쟝르의 特性을 흡수하는 것을 일컫을 것이다.